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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일자리 연계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알선 및 유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
  • 개념
  • (자활사례관리) Gateway 과정을 포함하여 참여자에게 근로의 기회 제공, 취업알선 등 자활프로그램 지원과, 참여자의 자활프로그램 수행 모니터링 및 사후 평가 등 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참여자의 자립을 위해 수행하는 모든 과정
  • (Gateway) 자활사업 참여자의 욕구, 적개념성, 능력, 여건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자립계획 및 경로 제공과 적절한 자활프로그램 연계로 효과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경로설정 프로그램
  • - 배치된 참여자의 상담, 기초교육, IAP, ISP 수립 과정으로 자활사례관리의 초기 과정
  • 추진방향
  • 자활사업 참여전 진입(Gateway)과정을 프로그램화하여 개인별 자립경로(Individual Action Plan)와 개인별 자활지원계획(Individual Service Plan)을 기반으로 한 지원 실시
  • 자활사례관리를 통해 자활방향 수립을 지원하며 자활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 연계와 조정, 점검 및 사후관리 실시
  • - Gateway 전담관리자, 시 · 군 · 구 자활담당공무원, 읍 · 면 · 동 사회복지전담공무원, 직업상담사, 고용센터 담당자,
      지역자활센터 사례관리자, 전담자 등의 업무연계 및 협조체계구축
  • 자활사례관리 Gateway 업무흐름도

    • 지역자활센터 사례관리팀 설치 및 운영
      • 설치
      • 지역자활센터 내 자활사업 참여자 및 희망키움통장 대상자의 사례관리가 적정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센터 실정에 맞게
        사례관리팀 설치
        - 사례관리자, Gateway 전담관리자, 희망키움통장 사례관리자가 배치된 77개 지역자활센터에서 시범사업으로 수행
      • 운영
      • Gateway, 자활사례관리, 희망키움통장 등 자산형성프로그램 사례관리 등을 사례관리자별로 업무를 구분하여 운영하지 않고
        사례관리팀에서 통합 · 운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