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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전국단위 박람회 개최 및 공공시장 진입을 통해 자활상품 브랜드를 형성하고 그 가치를 높여 나갑니다.

  • 자활사업단 및 자활기업의 우수상품에 대한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지원

  • - 우수자활생산품 브랜드 굿‘스굿스 활성화, 유통매장 확대 등
      * 자활생산품 박람회(2년 단위), 디자인 프로보노, 기존 사회적경제 분야 매장 연계(아이쿱, 한살림 등) 확대
  • 자활사업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매뉴얼 제작, 광역단위 사업연계 검토

  • - 연계 설명회 진행을 통해 공공구매시장 인식 및 정보 제공력 향상
    - 자활 내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관계 법령, 조례, 사례 제시의 맞춤형 아이템 제공
    - 전국화 사례 발굴(자가 가구 주거급여 등)을 통해 중앙단위 사업 발굴
    - 공공시장 진입 자활상품의 육성 및 지원 등 실적관리 지원
  • 사회적경제기업 군(群)으로서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마케팅 매뉴얼 제작 지원

  • - 공공기관 영업/계약 프로세스, 우선구매 근거법령, 인허가 사항 등을 제시하여 마케팅 전문가 양성 지원
    - 사회적경제기업 인식 전환을 위한 공익적 내용 포함 마케팅매뉴얼 제작 · 배포